인벤토리
 
Extra Form Output
지역 (Region) 남미 
부문 (Sector) 연안, 농업, 산업, 기후 
주체 (Agent Cat) 기업 
종류 (Attribute) 보고서(자료집) 
 
 
태그 브라질 독일 기술 사례

BASF가 기후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개발한 새로운 기술에 대한 사례 연구를 소개합니다. BASF는 화학 산업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이 연구에서는 기후 변화로 인해 농업과 해안 보호 분야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본 사례는 브라질과 독일을 포함한 여러 지역에서 실행되고 있으며, 기후 변화로 인해 발생하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농업 생산성을 유지하며, 해안 보호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1) BASF는 기후 변화에 대한 대응으로 농업 부문에서 열과 추위와 같은 환경적 스트레스를 견딜 수 있는 내성 있는 식물을 개발했습니다. 이러한 식물들은 옥수수, 대두, 밀과 같은 주요 작물의 수확량을 극한의 날씨 조건에서도 유지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2) 또한, BASF는 해안 지역의 홍수 방지와 관련된 혁신적인 솔루션도 제공합니다. 이 중 하나는 엘라스토머 폴리우레탄 시스템(Elastocoast)을 활용한 해안 보호 기술로, 파도의 충격을 흡수해 물의 흐름을 늦추고 해안선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3) 브라질에서는 GIZ와 협력하여 지속 가능한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Espaço ECO 재단을 설립했습니다. 이 재단은 환경 교육, 생태 효율성, 재조림을 통해 기술과 지식을 전파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4) 현재 브라질의 열대우림에서 재조림 프로젝트를 위해 수분 흡수 능력이 뛰어난 슈퍼흡수제를 시험 중입니다. 이 기술은 토양의 물 저장 능력을 높여 기후 변화에 따른 재조림의 성공 가능성을 높입니다.

 

👉 https://unfccc.int/files/adaptation/nairobi_work_programme/private_sector_initiative/application/pdf/basf.pdf

TOP